개루프이득의 블로그

SK와이번스 희망 더하기 여유있으면 기부 같이 해요~ 본문

야구에 대한 잡념

SK와이번스 희망 더하기 여유있으면 기부 같이 해요~

개루프이득 2019. 6. 24. 16:47

매년 SK와이번스에서는 희망더하기라고 희귀질환 환자나 장기간 실종 아동들을 돕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점차 사회적 기업에 대해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는 상황에 야구단으로서 이러한 프로젝트를 한다는 것은 상당히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어제 6월 23일 두산 3연전 스윕을 달성한 경기 역시 희망더하기 행사가 있었던 경기다.

제주도여행 중이라 경기는 못 봤었고, 선발 투수였던 박종훈의 인터뷰 기사를 읽어보는데 정말 감동적이었다.

https://sports.news.naver.com/kbaseball/news/read.nhn?oid=023&aid=0003455840

 

"예지야, 힘내"… 공 하나하나에 소녀의 희망이 걸렸다

SK투수 박종훈, 난치병 소녀 후원이닝당 10만원씩 기부하기로"연봉 10%씩 기부, 아내와 약속"예지 "저도 커서 사랑 나눌게요""오빠처럼 언더핸드로 던지려고 열심히 연습했어요. 키가 정말 크시고 잘생기셨네요!"SK 투수 박종훈(28)이 악수를 건네자 열여섯 예지의 얼굴이 햇살처럼 환해졌다. SK가 문학 홈구장에서 두산과...

sports.news.naver.com

시간 여유가 있다면 다들 이 기사를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한 사람의 희망이 되어준다는 것, 정말 멋있는 일이다. 그간 희망더하기 행사를 할 때보다 유난히 이번이 더 마음이 가고 감동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박종훈 선수처럼 수입에 여유가 있어야만 어떠한 한 사람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것일까?

아니다. 진부하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우리같은 사람들도 조금씩 힘을 모아 누군가의 희망이 되고 삶을 위한 큰 힘이 되어줄 수 있다.

찾아보니 네이버 해피빈으로 이 행사의 모금도 같이 하고 있다.

네이버 페이 잔액, 해피빈 잔액, 결제 등 모든 방법으로 기부가 가능하다. 아주 작은 돈이라도 나를 위해 쓰는 돈 조금만 아끼고 정말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어 주는건 어떨까?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55296?redirectYN=N

 

SK와이번스와 함께하는 세명의 희귀질환 아동 희망더하기

예지, 서진, 현아 세명의 희귀질환 아동, 청소년의 의료비, 재활치료비를 지원하고자 만든 모금함입니다.

happybean.naver.com

아침에 공항에서 내가 기부할 떄는 약 35%정도 달성된 걸로 보였는데, 올리는 시점으로 60%가 넘었으니 이미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동참하고 있는 것 같다.

<수정>

모금 목표의 30퍼센트정도의 선에서 하루만에 100프로 모금이 마감되었다. 야구팬들 야구볼때는 그렇게 선수들한테 욕 박아도 알고보면 착한 사람들인가 보다.

이런 행사도 많아지고, 참가하는 사람도 많아졌으면 좋겠다. 오늘 아메리카노 한 잔 안 마시고 그 돈으로 기부를 해준다면, 그 돈이 모여서 정말 힘든 처지에 있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SK팬이라면 구단이 앞장서서 이런 멋진 문화를 만드는데 그에 걸맞는 멋진 팬들이 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이런것 볼 때 마다 세삼 SK팬인게 자랑스럽다.ㅎㅎ

반응형
Comments